단어를 외우는 가장 쉬운 방법, Quizlet

퀴즐렛(Quizlet)은 2005년 당시 고등학교 2학년생이던 Andrew Sutherland에 의해서 개발된 온라인 교육 서비스입니다. 회사가 공식적으로 설립된 해는 2007년으로 약 8년이 지난 2015년 현재 1억 명의 유저가 사용하는 서비스로 발전했습니다.1)

퀴즐렛은 애초에 Andrew Sutherland가 프랑스어 수업에서 단어를 좀 더 쉽게 외우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에서 시작됐습니다. 현재는 웹과 APP에서 외워야 할 단어와 뜻을 입력해 스터디 세트(study set)라 불리는 자신만의 단어장을 만들어 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. 플래시 카드 앞과 뒤에는 단어와 뜻이 각각 적혀있어 카드를 돌려보며 외우고 발음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. 이런 방식 외에도 게임을 하듯 단어를 외울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세계 각국의 유저들이 만든 스터디 세트를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.

회사는 오랫동안 외부 투자없이 회사를 운영하다가 최근 1,200만 달러(약 139억 원)에 달하는 첫 번째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. Union Square Ventures, Costanoa Venture Capital, Altos Ventures와 Owl Ventures가 함께 참여했고, 퀴즐렛이 교육 카테고리 내에서 항상 수위를 차지해 온 저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.2)


참고:

1) Wikipedia, Quizlet
2) Red Herring
3) Quizlet Homepage

Leave a Comment